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7월01일 72번

[유통마케팅]
소매업자 중심으로 상품카테고리 유형을 분류할 때, 핵심고객유도(core traffic) 카테고리에 속하는 상품의 특징으로 옳은 것은?

  • ① 고매출 - 고마진 상품
  • ② 고매출 - 저마진 상품
  • ③ 중매출 - 고마진 상품
  • ④ 중매출 - 저마진 상품
  • 중매출 - 중마진 상품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고매출 - 저마진 상품은 매출은 높지만 제조원가나 유통비 등이 높아서 순이익이 낮은 상품을 의미합니다. 이러한 상품은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으로, 이를 유도하여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슈퍼마켓에서는 생필품이나 음료수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